Lawschool of Ewha University

전체보기

22-2 학위청구논문 중간발표 신청: ~9.19.(월)

2022-2학기 학위청구논문 중간발표 신청에 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가. 신청기간: 2022.09.13.(화)~2022.09.19.(월)


나. 대상 :  2022-2학기에 논문지도를 받는 학생 


- 박사 : 논문세미나 (Z0001, Z0002) 수강자 


- 석사:  3학기 재학생 또는 논문세미나 (Z0001) 수강자) 중 지도교수님과 논문중간발표에 관한 사전 상의를 드리고 및 승인을 받은 자



* 수강철회 또는 휴학, 논문등록 취소 시 논문중간발표를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되오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필수) 2022-2학기 논문심사를 받을 예정인 학생은 필히 지도교수님의 승인 하에 논문중간발표 신청 (또는 동일주제 기발표자의 경우에는 지도교수님의 승인 하에 논문중간발표 면제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동일주제 기발표자의 경우, 논문중간발표 면제 신청을 매년 하실 필요가 없고, 지도교수님의 승인 하에 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 논문중간발표면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학기에 면제신청을 했지만, 이번 학기에 논문심사를 다시 받으셔야 한다면 면제 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발표자이지만 논문주제가 변경되었다면 논문심사를 받는 학기에 논문중간발표 신청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 기발표자이지만 이번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지 않으실 예정이라면 면제신청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 제출 서류 :  붙임의 학위논문 중간발표 신청서 (본인 및 지도교수님 서명 포함) 1부


라. 신청방법 (이메일 접수) : 


- 학위논문 중간발표 신청서 (본인 및 지도교수님 서명 포함) 1부를 기한 내 law@ewha.ac.kr로 송부


- 지도교수님의 날인은, 지도교수님께서 행정실에 비치된 도장 사용을 승인하시는 이메일을 함께 전달 시 대체 가능함.


마. 논문중간발표 면제 신청 방법


- 동일 주제 기발표자에 한하여 지도교수님의 승인 하에 논문중간발표 면제 신청이 가능합니다.


- 논문중간발표 면제 신청은 예외적인 경우이기 때문에 별도 면제 신청서가 없습니다.  붙임의 신청서에 내용 기입 및  <발표 주제> 란에 기발표 학기 / 논문주제 / 면제신청에 관한 내용(논문중간발표 면제 신청임을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을 작성해 주신 후 지도교수님의 논문중간발표 면제신청 허락 및 도장 사용 승인 이메일을 함께 행정실 이메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 논문 중간발표 예정일 : 2022. 10. 7.(금) ~ 2022. 10. 14.(금)  


- 발표일과 시간은 교수님들의 의견을 취합해서 지정 후 학생에게 공지함이 원칙임.


- (업무 상 등의 이유로 필요 시) 발표 시간 관련하여 사전에 교수님과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 발표 관련 정보



1. 발표방식 (대면/ 비대면)  : 현재 검토 중이며 추후 자세한 내용을 공지사항에 안내 예정입니다.


2. 발표 자료 준비 : 지도교수님과 상의 (PPT, 워드, 한글파일 등)


3. 발표시간


    1) 석사과정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2) 박사과정


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



10월 초에 논문중간발표 일정(발표자료 제출 일정 포함) 이 본 게시판에 공지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 관련 문의 : law@ewha.ac.kr (02-3277-27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