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chool of Ewha University

전체보기

21-2 JSD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붙임 10. 제출서류 예시 인준서 부분 수정 : 2021.12.28.)

2021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JSD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합니다.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붙임 1과 붙임11 내 17p., 12-1 및 12-2 논문 템플릿 내 후면 영문 초록 대학원명 정정 (업데이트 일자 : 2021.10.05.)

(법학전문대학원 대학원 명은 School of Law, Ewha Womans University 입니다.)


가. 일정


구 분

일 정

내 용 

연구윤리 교과목 이수

심사 전까지 이수 

완료

붙임 10. 참고

학위청구논문 심사료 납부

심사 전까지 납부 완료

붙임1의 2번 다. 논문심사비 납부 참고

논문중간발표 신청 기간

2021.09.13.(월)

~ 09.17.(금)

이번 학기 논문 종심 예정자는

필히 신청 또는 면제 신청을 해야 함.

논문중간발표

2021.10.08.(금)

~ 10.15.(금)

각 전공별 지정 일시 

추후 홈페이지 공지 예정

- 박사: 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

- 석사: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논문심사위원명단

및 심사일정 제출

2021.10.18.(월)

~ 10.29.(금)

지도교수님 추천 하에 붙임2-1 작성, 붙임2-2(학생), 붙임5(학생)를 작성하신 후 본인 서명, 지도교수님 서명/날인 득 후 행정실 이메일로 제출

학위청구논문 심사 기간

2021.11.15.(월)

~ 12.22.(수) 

* 기한 엄수

심사기간 내 붙임3과 붙임4에 심사위원 전원의 날인/ 서명 득 

(석사 1회 이상, 박사 2회 이상 必)

* 붙임1의 2번의 라. 심사 및 합격판정 및 마. 심사결과보고 참고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및 최종종합보고서 제출

2021.12.23.(목)

붙임3과 붙임4에 심사위원 전원의 날인/ 서명 득 후 행정실로 스캔본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함.

(이메일 제출자는 원본을 논문 인쇄본과 함께 제출해야 함)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2021.12.24.(금)

~ 12.31.(금)

* 붙임1의 4번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참고

(선 인쇄본 작업 후 최종파일 온라인 제출)

논문 인쇄본 및 서류 제출

2021.12.24.(금)

~ 12.30.(목)

* 붙임1의 3번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 결과물 행정실 제출 참고


- 모든 서류는 기한 엄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서류에서 요구하는 지도교수님/ 심사위원 서명 또는 날인, 본인 서명을 누락하면 접수가 되지 않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지도교수님의 서명은 행정실에 비치된 지도교수님 도장 사용 승인 이메일을 전달해주시면 처리 가능합니다.

- 법전원 행정실 이메일 주소 : law@ewha.ac.kr



나. 주요 안내사항

 

구 분

내 용

외부 심사위원

 * 붙임1의 1. 논문심사위원 구성 참고

박사학위 : 총 5인 중 외부위원 1인 이상 외부위원 위촉 필수, 3인 이내 가능 (3인 초과 불가)

논문심사 절차

구술심사를 포함하여 논문심사 실시 

박사학위 : 2회 이상

논문완제본 제출 부수

박사 5부 (중앙도서관 3부 제출, 헌법재판소 도서관 및 법원도서관 각 1부)

논문 심사 대상자 확인

수료학점 취득, 종합시험 합격, 논문세미나 (Z0002) 수강 중, 영어시험 합격, 연구윤리 교과목 이수


 ※ 종합시험 미합격자는 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음. 

 ※ 영어시험 미합격자는 논문 심사 전까지 필히 합격해야 함.

 미합격 시 이번 학기 졸업이 불가함.

 - 2021-2학기 공인영어성적표 제출 기간 : 2021.11.23.-2021.11.29.



다. 학위청구논문 심사 최종결과물 제출 


학위청구논문 인쇄본 및 서류 제출 (1번~ 9번) : 12월 30일(목)까지 학생이 직접 행정실 방문 제출함.

      - 법전원 행정실 (법학관 209호) 운영 시간 : 평일 09:00-17: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1) 하드커버 완제본 논문 석사 / 박사 5부 (모든 인쇄본 논문 첫 페이지 인준서에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실제 날인 또는 서명 모두 받아야 함.

 * 중앙도서관 3부, 헌법재판소 도서관 및 법원도서관 각 1부 제출 예정임.

2) 붙임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 (논문지도교수 의견본인 및 논문지도교수 서명 포함해야 함.) : 턴잇인(Turnitin)을 통한 유사도 검사 실시 후 지도교수 확인 받아야 함

3) 디지털 수령증 (Turnitin(턴잇인) 프로그램에서 출력) 1부

4) 완제본 논문 겉표지 복사본 (전산출력본 아님, 검은색 겉표지 복사본임) 1부

5)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허락서 (도서관 온라인 제출 후 출력 가능함, 본인 자필서명 요망) – 붙임1.의 4.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참고

6) 학위논문 파일 제출확인서 (도서관 온라인 제출 후 출력 가능) – 붙임1.의 4. 학위논문 전자파일 온라인 제출 참고

7) 붙임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본인 및 지도교수님 서명 포함)

8) 연구윤리교육 수료증 (방학/휴학 기간 중 또는 논문세미나 수강학기 중 이수하였을 경우

9) 박사 취업 통계조사 설문지 (추후 안내) - 설문 완료증 또는 수기 작성 설문지 제출 

    (주소: http:/www.narastat.kr/emdh)



라. 학위청구논문 온라인 제출 : 2021. 12. 24(금) ~ 12. 31(금)


- 도서관홈페이지 공지사항 (바로가기)



마. 학위청구논문 작성법 참고 자료


1. 『연구방법과 논문작성법』(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편, 1999) 참조
    - 소장처/자료실 및 청구기호 : 중앙도서관 3층 자료실/2층 참고실, 의학도서관, 음악도서관, 신학도서관
      808.06 이95ㅇ 1999

2. 『논문작성법』(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12) 참조
    - 소장처/자료실 및 청구기호 : 중앙도서관, 의학도서관, 음악도서관, 신학도서관, 공학도서관
      808.06 이95ㅇ 2012


* 관련 문의 : law@ewha.ac.kr / 02-3277-2736


* 붙임 파일 : 우측 상단의 첨부파일을 자세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JSD) 학위청구논문 심사 및 결과 제출 안내 (업데이트 2021.09.29.)

2-1. 학위청구논문심사위원제청서

2-2. 학위청구논문 심사위원명단 추가 정보(학생 작성용)

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서

4. 학위청구논문심사 최종 종합보고서

5. 심사대상자(학생) 확인서

6. 연구윤리준수서약서

7. 학위논문 표절 검사 결과 확인서_논문지도교수님의 의견 필수 기재

8. 학위논문 표절 검사 시행 방법 안내

9. 2021-2학기 연구윤리 교과목 수강 안내문_미수강자 해당

10. 2021-2학기 일대원 법학과 학위청구논문 제출서류 예시 (인준서 부분 수정 : 2021.12.28.)

11. 학위청구논문작성법_2021-2_(업데이트 2021.10.05.)

12-1. word_국문_학위청구논문_템플릿_2021-2_(업데이트 2021.10.05.)

12-2. 한글_국문_학위청구논문_템플릿_2021-2_(업데이트 2021.10.05.)

13. 박사통계 온라인 또는 서면 조사 참여자 매뉴얼(필수) (업데이트 2021.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