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chool of Ewha University

소식

김유환 교수, 아시아지역 최초 세계입법학회 이사로 선임

  • 번호766
  • 조회785
  • 등록일2012.07.03
김유환 한국법제연구원장 · 본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아시아지역 최초 세계입법학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Legislation) 이사로 선임



 



한국법제연구원은 한국법제연구원 김유환 원장이 세계입법학회(IAL)의 아시아 지역을 대표하는 이사직에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한국법제연구원 김유환 원장은 6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러시아 노보고르드에서 개최된 제10회 세계입법학회(IAL) 학술대회 및 총회에 참석하여 아시아지역 최초로 IAL 학술대회 및 총회를 유치하는데 성공하였다.







세계입법학회(IAL) 집행부에서 제11회 세계입법학회 개최지를 발표하고 있다.



 



김유환 원장을 비롯한 법제처, 행정안전부, 입법정책학회, 입법학회등으로 구성된 한국대표단은 그동안 유럽지역에 한정되어있던 세계입법학회의 활동법위를 아시아 지경으로 확대할 필요성에 대해서 IAL 집행부와 긴밀히 협의였으며, 그 결과 아시아지역을 대표하는 이사직에 김유환 한국법제연구원 원장을, 운영자문위원회에 최윤철 입법정책학회 회장과 한국에서 추천하는 아시아국가 대표를 선출할 것에 합의하였다.



한국법제연구원 김유환 원장이 세계입법학회(IAL) 아시아 대표 이사직을 수락하는 연설을 하고 있다.



 



세계입법학회(International Association of Legislation)는 좋은 법률이 국민의 자유와 번영을 위한 척도라는 기치 하에 세계 각국의 입법의 개선을 위해 입법 분야의 국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비영리단체로 네덜란드 헤이그에 소재하고 있고,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오세아니아등의 입법 관련 학회 및 단체들이 회원으로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2년마다 입법학 관련 국제학술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2014년 학술대회 및 총회를 한국에서 개최하도록 함으로써 아시아지역에서의 회원확대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