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chool of Ewha University

학사공지

21-2 일대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신입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입학을 축하합니다. 매년 직접 만나서 축하하고 학교 생활에 대해 소개하였는데, 작년부터는 코로나19로 이렇게 인사를 하게 되어 아쉽습니다.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대학원 교육은 충실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필수조건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양한 이유로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더 많은 지식을 쌓고 지성을 연마하기 위하거나, 한 분야에서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바라거나, 변화하는 사회에서 재교육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바라거나, 새로운 인생을 꿈꾸거나, 우리 모두에게 대학원 교육은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한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은 여성이 주체적으로 생각하고 토론하고 공부하고 연구할 수 있는 학문 공동체입니다. 부디 우리 이화 대학원에서 여러분이 바라는 꿈이 이루어지기 바랍니다. 


이번 학기에는 대면(선택) 수업 위주이고 일부 대면 강의를 하게 되어, 아직은 얼굴을 맞대고 토론하며 연구하는 예전으로 돌아가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학교는 최선을 다하여 여러분이 공부하고 연구하는데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대학원장 한 유 경 드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링크 (아래 영상 클릭):

1. 대학원 생활안내

2. 도서관 이용안내 

3. 대학원 학생회 소개


첨부 (왼쪽 상단 첨부파일) :

4. 성희롱 성폭력 예방교육

5. 대학원생 진로취업 프로그램 활용가이드

6. 일반대학원 2021-2 학사안내 자료집 (매우 중요)


* 첨부파일은 모두 상세하게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