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chool of Ewha University

전체보기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 2022 「기부문화 석·박사 연구지원사업」

아름다운재단 기부문화연구소는 2001년 설립된 한국 최초의 기부문화(philanthropy) 전문 연구소입니다. 사회복지학, 회계세무학, 법학, 사회학, 경영학, 경제학 등 분야의 연구진이 모여 기부, 모금, 비영리운영에 관련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구, 교육, 출판, 정보교류를 통하여 기부문화의 질적 향상을 이루고 비영리단체 실무자의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초석이 되고자 합니다.


2014년부터 매년 2회(상‧하반기) 진행하고 있는 「기부문화 석‧박사 연구지원사업」은 기부문화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관련 정책, 연구의 근거자료를 축적하여 기부문화가 발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보다 넓은 범위에서 연구자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금년도 석·박사연구지원사업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매회 기부문화 관련 주제로 게재 준비 중인 학위논문/학술논문을 지원하던 방식은 연1회, 6월에 진행합니다. 추가적으로, 지난 한 해 동안 게재된 기부문화 관련 주제의 석·박사 학위논문 중 3건을 연구소가 자체 발굴 및 선정하는 방식으로 우수논문상을 시상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파일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사항은 research@beautifulfund.org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