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chool of Ewha University

학사개요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는

여성 전문 법률 연구인력을 양성하는 학문연구와 교육의 전당이다. 본 법학과는 각 전공별로 한국 최고의 연구역량을 자랑하는 30명의 교수진 (겸임교수 2인 포함)과 5만 권의 장서를 구비한 법학도서관 및 미국·독일·일본의 전자자료를 완비한 전자도서관 등 연구지원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헌법, 민법, 형법, 상법, 행정법, 노동법, 국제법 등 전통적 법학분야의 연구는 물론, 전자상 거래관련법, 지적재산권법, 국제인권법, 법여성학 등 최첨단 분야의 교육과 연구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와 교육을 심층지원하기 위하여 법학도서관에 대학원생 열람실을 설치 운용하고 있으며, 냉난방이 완비된 세미나실, 컴퓨터 강의실, 첨단 멀티미디어실이 완비된 웹학습실 등을 가동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법학과 소개

아울러 연구하면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조교 제도 및 장학 및 학업지원체 계도 가동하고 있다.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법학과는 이러한 연구와 교육의 결실 로서 석사 391명, 박사 23명을 배출하였으며, 본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국내 및 국외의 유수한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분도 상당수에 이른다.

이들은 법학교수, 각종 연구기관의 연구원으로서 법학전문연구분야에서 활동 하고 있으며, 또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법조인으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졸업요건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법학과의 졸업요건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으로 구성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법학과의 졸업요건을 보여주는 표
석사학위과정 박사학위과정
전공과목 24학점 36학점(16학번 이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