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wschool of Ewha University

학사공지

2020-2학기 대학원 재학생 정규 등록금 및 수료생 교과목 등록 / 연구등록 / 논문등록금 납부 안내

  • 번호6018
  • 조회817
  • 등록일2020.08.04

2020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생 등록금 납부 안내


* 참고 : 수료생의 경우 <라.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을 참고해주십시기 바랍니다.


1. 등록 일정

 

. 정규 등록
1) 등록 기간

구 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본등록

8.24.() ~ 8.28.()

8.18.() 14:00 이후

계좌입금 : 07:00~19:00

카드납부(인터넷) : 09:00~18:00

카드납부(콜센터) : 09:00~17:00

위챗페이 납부 : 10:00~19:00

추가등록

9.3.() ~ 9.4.()

9.2.() 14:00 이후

 

. 분할납부 등록

1) 등록 기간

구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1

9.3.() ~ 9.4.()

9.2.() 14:00 이후

계좌 입금 : 07:00-19:00

신용카드·위챗페이 납부 불가

2

10.7.() ~ 10.8.()

10.6.() 14:00 이후

3

10.28.() ~ 10.29.()

10.27() 14:00 이후

4

11.11.() ~ 11.12.()

11.10.() 14:00 이후

2) 등록 금액

납부 차수

등록금액

유의사항

1

수업료의 1/4 + 기타납부금

기타납부금은 1차 기간에만 납부 가능

해당 차수 납부 시 남은 차수 등록금 잔액 일시 선납 가능

해당 차수 등록금 다음 차수로 이월 불가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 시, 휴학 및 자퇴 신청 불가

4차까지 미완납 시 수강신청 취소 및 미등록제적 처리

재입학생, 3학점 이하 교과목등록생,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생은 분할납부 불가

2

수업료의 1/4

3

수업료의 1/4

4

수업료의 1/4

 

 

 

 

 

. 교과목 등록

- 대학원 학칙 제19조에서 정한 수업연한(이수학기)은 지났으나,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하기 위해 납부하는 등록금


1) 등록 기간

구 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교과목등록

9.14.() ~ 9.15.()

9.11.() 14:00 이후

계좌입금 : 07:00~19:00

카드납부(인터넷) : 09:00~18:00

카드납부(콜센터) : 09:00~17:00

 

2) 등록 금액 : 수강 학점에 따라 등록금액 차등 부과

수강학점

등록금액

유의사항

1 ~ 3 학점

수업료의 1/2

4학점 이상 신청자에 한해 분납 가능

납부 후 수강철회기간에 수강을 철회한 경우 등록금 반환 불가

4학점 이상

수업료 전액


. 연구등록, 논문등록

 

- 연구등록: 수료 후 외국어시험 또는 종합시험에 응시하거나 교내 제반연구시설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금

- 논문등록: 수료 후 논문세미나를 수강하면서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기위한 등록금

 

1) 등록 기간

구 분

기간

고지서 출력

납부 시간

본등록

8.24.() ~ 8.28.()

8.18.() 14:00 이후

계좌입금 : 07:00~19:00

카드납부(인터넷) : 09:00~18:00

카드납부(콜센터) : 09:00~17:00

위챗페이 납부 : 10:00~19:00

분할납부 불가

추가등록

9.3.() ~ 9.4.()

9.2.() 14:00 이후

연구등록 및 논문등록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일반대학원은 대학원홈페이지-학사안내-등록 참조,


※ 수료생은 등록금 고지서 기간에 자동으로 논문등록 고지서로 출력됨. 

     - 논문등록 후에는 법전원 행정실로  연락하시어 별도 논문세미나 1 또는 2의 수강신청을 진행햐야 합니다. (02-3277-2736)

 

2. 등록금고지서 출력 및 조회 방법

 

. 간편 출력 서비스 (부모님 이용 가능) ID : 학번 / PW : 주민번호 앞 6자리
간편출력바로가기→ 「학사」→ 「등록」→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공공기관, 금융기관 등에서는 회사 보안상 출력이 제한될 수 있음

 

. 홈페이지 이용

이화여대 홈페이지 맨끝 하단 EWHA QUICK SERVICE   포탈정보시스템」→ 「유레카통합행정」 → 「마이유레카」→ 「학사」→ 「등록금」→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 모바일 이용

이화여자대학교 앱→ 「마이유레카」→ 「등록금」→ 「등록금/분납고지서 출력


3. 등록금 납부 방법

 

. 가상계좌 납부

1) 은행창구,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ATM기 이용이 가능함

- CMA계좌에서 이체는 불가하며 신한은행 외 타행 이용 시 송금 수수료는 본인 부담임

- 인터넷뱅킹 등의 경우에도 반드시 납부가능시간(07:00~19:00)내에만 이체가 가능함

- ATM기로 600만원을 초과하여 이체할 경우 신한은행 ATM에서만 가능하며, 신한은행 ATM 이용시, 지로/공과금/등록금/송달료를 선택함(학교코드 47004)

2) 송금인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며, 수취인은 이대대(본인이름)으로 표시됨.

3) 해당 가상계좌는 개인별로 부여된 고유계좌번호이며 등록금 입금용으로만 사용 가능함

4) 납부기간 중 1회 이체만 가능하므로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송금해야 함

. 신용카드 납부

1) 사용 카드 : 삼성카드

2) 납부 방법

삼성카드 납부 바로가기

납부시간 09:00~18:00, /일 가능

콜센터(1688-9702)

납부시간 09:00~17:00, /일 불가

 

3) 분할납부는 불가하며, 등록금과 기타납부금을 합산한 등록금 전액을 결제해야함

4) 현금과 나누어 납부할 수 없고 결제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카드사용 금액에서 제외됨

5) 본인 명의 카드가 아니어도 무방하며 납부 취소는 납부 당일만 가능함

 

. 위챗페이(WechatPay) 납부

신한은행 위챗페이 바로가기

납부시간 10:00~19:00, 학교코드: 47004

1) 납부 방법

. 외화 송금 납부

1) 고지서에 기재된 원화금액과 동일한 금액이 입금되어야 등록처리 됨

(환율차이로 1원이 부족해도 미등록 처리되므로 반드시 등록금의 5~10% 여유 있게 송금할 것)

2) 송금자 정보(학번, 이름)를 정확히 기재하여, 소요시간을 고려하여 등록기간 3~7일 전 납부

3) 등록금 정산 후 남은 잔액은 유레카에 입력한 학생계좌로 환불

- 유레카 계좌등록은 학생명의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장학복지팀(학생문화관 203) 방문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제한에 의하여 유선 상 등록금 납부 확인 불가

 

. 실시간 조회

1)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신한은행 납부조회 바로가기 에서 가능
2) 문자알림서비스 신청한 경우 본인 핸드폰으로 문자 수신 가능

- 이화여대 홈페이지마이유레카→ 「학사행정」 → 등록금」 → 「등록금납부확인 SMS신청

3) 카드납부는 삼성카드에서 승인 SMS 발송(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은 익일 오전 11이후 가능)


. 간편 출력 서비스 (부모님 이용 가능) ID : 학번 / PW : 주민번호 앞6자리

간편출력서비스 바로가기→ 「학사」→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 홈페이지 이용

이화여대 홈페이지 맨끝 하단 EWHA QUICK SERVICE   포탈정보시스템」→ 「유레카통합행정」 → 「마이유레카」→ 「학사」→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5. 기타 납부금 안내

기타납부금은 선택하여 납부 가능하며 반드시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해야함

구분

금액

내용

건강공제회비

23.200

건강공제회비 납부자에 한해 해당학기(방학 포함) 대학건강센터 이용이 가능함

 

▪ 무료 진료

- 일반진료, 약국이용, 건강검진, 상담클리닉 이용

- 1회 정기 건강검진 : 학기 중의 공지에 따라 신청 가능

 

▪ 실비 부담 진료

- 예방접종, 체성분 검사, 치석제거, 임상병리검사, 흉부X-선 촬영 등

 

6. 전액장학생(고지서 상 납부금액이 0)의 등록방법

장학금 감면으로 납부 등록금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 중 한가지 방법으로 등록하여야 함

 

. 기타납부금 금액만 합산하여 가상계좌로 이체
. 학교 홈페이지 0원 등록 시스템에서 신청
이화여대 홈페이지 하단 EWHA QUICK SERVICE 포탈정보시스템→ 「유레카통합행정」→ 「마이유레카→ 「학사」→ 「등록금」→ 「0원 등록 신청 시스템
. 고지서를 지참하여 신한은행(전 지점)에 방문하여 처리

 

7.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

관련 사항은 장학복지팀의 “2020-2학기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공지사항 참조

 

 

8. 등록금 반환

 

. 휴학생 등록금 반환

2020학년도 2학기에 휴학하고자 하는 학생은 등록금을 납부하지 말 것.

복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2020학년도 2학기 휴학/복학 안내참조

. 논문등록금 반환

대학원 홈페이지 학사안내→ 「등록→ 「문등록→ 「논문등록 취소 신청원서 접수일에 따른 논문등 록금 반환 금액안내 참조

 

1) 논문등록 취소 기간 : 2020.9.1.() ~ 11.27.()

2) 논문등록 취소 방법

- 학교 홈페이지 신청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마이유레카」→「학사」→「논문등록취소신청

 

- 논문등록 취소신청서 제출

일반대학원 : 본인, 지도교수 확인 및 학과장, 부학장, 대학()장 날인 후 학적팀(본관 108) 제출

(외국 국적 학생(교포 포함)은 국제교류팀 상담 필수)

전문특수대학원 : 본인, 지도교수 확인(서명) 후 해당 행정실 제출

3) 유의 사항

- 반드시 기간 내 논문등록 취소신청을 완료해야함(마감이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익일까지 가능)

- 논문지도 및 논문심사를 받은 경우는 취소가 불가함

- 논문등록 취소 신청 전에 반드시 대출도서 반납을 완료해야함

- 논문등록을 취소하면 수강 중인 논문세미나 및 영어외국어 취득성적도 자동으로 취소됨

- 논문등록금 반환금은 유레카시스템에 입력된 본인 명의의 계좌로 반환 처리됨

학교 홈페이지→ 「유레카통합행정」→ 「마이유레카→ 「학사」→ 「학생종합정보」→「나의계좌정보에서 입력

 

9. 문의처

등록금 : 회계팀(3277-2089)

장학금/학자금 대출

- 일 반 대 학 원 : 장학복지팀(3277-2274)

- 전문특수대학원 : 소속 대학원 행정실로 문의